UPDATED. 2024-03-29 20:25 (금)
 실시간뉴스
동안의 기본, 눈가 케어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동안의 기본, 눈가 케어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
  • 유화미
  • 승인 2017.03.3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건 바로 눈. 얼굴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눈이지만 가장 연약한 부위이기도 하다. 특히 노화의 상징인 주름이 생기기 가장 쉬운 부위라 자칫 잘못하면 노안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시간의 흐름을 거스르는 방법, 눈가 케어에 대해 소개한다. 

잦은 야근과 과한 업무 등으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거나 몸이 몹시 피곤할 때면 어김없이 우리의 눈가는 거무스름한 다크서클을 드리워 적신호를 보내곤 한다. 익히 알려져 있다시피 눈가는 우리의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고 연약한 부위다.

여기에 하루 1만 번 이상 부지런히 깜빡거리느라 주름이 지기도 쉽다. 사람은 누구나 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길 바래 동안과 관련한 뷰티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이 판매된다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것은 ‘눈가 케어’다.

눈가의 노화를 부르는 생활 습관

눈가의 피부는 두께가 0.04mm로 얼굴 피부 중에서도 가장 얇은 부위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과 땀샘이 덜 발달되어 있어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이 시기에는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액순환이 더뎌지기 때문에 다크서클이나 주름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기도 한다.

흔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엔 눈가를 피해 바르라고 알려져 있지만, 눈가 또한 빼놓지 않고 꼼꼼히 발라 주어야 한다. 무심코 눈가를 찡그리는 행위 또한 주의해야 한다. 눈을 찡그리게 되며 눈가에 미세한 주름이 생기고 이가 지속되면 주름이 깊어질 수 있다.

간지럽다고 해서 눈가를 손으로 비비는 것도 삼가야 한다. 눈가는 연약한 부위이기 때문에 작은 자극에도 타격을 받는다. 이런 사소한 행위가 눈가 주름의 원인이므로 가급적 손을 대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지금 당장 시작하는 눈가 케어

앞서 언급했다시피 눈가는 될 수 있으면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 줘야 한다. 브러시는 최대한 부드러운 모를 선택하는 것이 잔주름 예방에 효과적이다.

메이크업을 하는 것만큼 지우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이 메이크업은 쉽게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전용 제품을 이용해야 한다. 이때 눈가에 최대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메이크업 잔여물을 확실히 지워 줄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전용 리무버를 솜에 적당히 묻혀 눈에 지그시 올려 준 후 밀어내듯 가볍게 닦아 주어야 한다. 좌우로 비비면서 제거할 경우 마찰이 늘어나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눈가 피부는 매우 얇아 화장품을 듬뿍 바른다고 해도 흡수할 수 있는 양에는 한계가 있다. 필요 이상의 양은 오히려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다른 부위와 비교했을 때 그 양을 줄여 발라야 한다. 네 번째 손가락을 이용해 부드럽게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 준다.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인 만큼 수분 보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 아이크림 등의 제품을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냉온 찜질을 해 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다크서클 완화에 좋으며, 유난히 눈가가 건조한 날에는 전용 팩 등의 제품을 이용해 케어해 준다.

[Queen 유화미 기자]

 

1,에이지 리커버리 아이크림
눈가의 베이비 콜라겐을 흩어지지 않게 잡아 주고 눈가 주름을 개선하여 한층 또렷하고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해 준다. 20mL 9만 원대 오휘

2.브라이트 아이세럼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섬세하여 쉽게 주름이 생기는 눈가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 주어 젊고 아름다운 눈가를 만들어 준다. 15g 18만 원 데코르테

3.TIME MACHINE
리프팅 케어 화장품 사용 시 이온 마사지를 통해 근육의 수축, 이완 작용을 도와 매끄럽고 탄력 있는 동안 피부로 케어해 준다. 7만3천 원 바나브

4.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아이 크림
메모리 필름 네트워크가 적용된 당기미 제형으로, 피부에 흡수된 순간 주름을 메워 늘어진 피부를 당겨 주기 때문에 즉각적인 주름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다. 10mlx2ea 8만8천 원 코리아나화장품

5.진설아이에센스
전반적인 눈가 피부 고민을 케어할 뿐 아니라, 연약한 눈꺼풀 피부부터 눈 밑 피부까지 집중 관리해 전방위적 아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20mL 27만 원 대 설화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