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5 (금)
 실시간뉴스
'3040 그루밍' 걱정 말아요, 그대 - (2) 남성 피부 관리 원칙 편
'3040 그루밍' 걱정 말아요, 그대 - (2) 남성 피부 관리 원칙 편
  • 김민주 기자
  • 승인 2017.03.3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스터디
 

남성 뷰티 시장이 1조 원대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그녀의 손길이 필요한 그대가 있다.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가 등장한 시대에 3040 그대여 뭘 망설이나요? 드넓은 그루밍 세계를 스스로 헤쳐 나갈 생각에 머리 아픈 그대를 위해 준비한 그녀의 기초 그루밍 스터디!

(1편에서 이어집니다.)

남성 피부 관리 원칙

1) 면도

면도에 유의해야 한다. 면도는 피부 표면의 각질을 깎아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상태를 유발한다. 어떤 면도기를 사용한다 해도 면도는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을 주므로 올바른 면도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면도 전에는 크림이나 젤 형태의 쉐이빙 제품을 발라 면도날이 잘 미끄러지도록 한다. 날이 무디거나 피부에 밀착되지 않으면 옆으로 비켜나가면서 살이 베인다. 비누 거품으로 면도하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 면도날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염기성인 비누가 닿으면 강한 피부 자극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면도 후에는 보습과 항염 단계를 거쳐야 한다. 자극받은 피부에 화장품이 닿으면 따가워서 애프터 쉐이빙 제품을 잘 바르지 않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면도 후 보습제를 바로 발라주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길이다. 면도로 상처 입은 피부는 모낭염에 취약하므로 스킨 대신 항염 기능이 있는 로션으로 마무리해준다.

면도는 충분한 수면으로 피부가 회복된 아침에 하는 것이 좋다. 기상 후 15분 정도 지난 다음이 적기. 면도날로 인해 상처가 생길 수 있는데, 감염을 막기 위해 면도날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한다. 수염, 면도횟수, 면도날에 따라 교체 시기에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2~3주마다 교환하도록 한다. 만약 피부에 트러블이 있다면 상대적으로 안전한 자동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굴곡진 부위나 점, 여드름, 뾰루지 등을 고려하지 않고 면도를 하면 피를 본다. 이런 경우 반드시 지혈하고 감염 방지를 위해 연고를 발라준다.


2) 세안

정성 들인 세안을 통해 피부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철저한 세안이 기본이다. 모공에 남아있는 화장품이나 먼지 등 잔여 물질이 피지와 만나면 트러블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모공을 넓혀 귤껍질 같은 피부가 될 수 있다. 다만 번들거리는 개기름을 없앤다고 너무 잦은 세안을 하는 것은 건조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뽀드득 느낌이 좋다고 알칼리 세정제를 사용하는 우를 범하지 않도록.

민감성 피부는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고 멘톨과 알코올같이 피부에 자극적인 성분이 든 세안제를 피한다. 또한, 화학 성분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을 했을 땐 산뜻한 클렌징 워터로 이중 세안을 해준다.


3) 수분

남성 피부는 보통 여성 피부보다 수분 함유량이 낮기 때문에 수분력을 높이는데 신경 써야 한다. 40대 이상은 젊은 사람보다 수분이 빨리 날아가므로 물을 하루 8잔 이상 마시는 것이 좋다.

과음한 다음 날은 사우나를 피해야 한다. 술을 먹으면 탈수 현상이 생겨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런 상태에서 사우나를 하면 탈수가 가속화된다.
 

4) 피부 타입

화장품은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1편에서 살펴봤듯이 남성과 여성의 피부는 다르다. 남성 피부는 활발한 호르몬 활동으로 인해 여성보다 최대 5배 많은 피지를 분비한다. 특히 중년 여성용 제품은 유지방이 많으므로 이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아는 것이 그루밍의 기본이라는 걸 잊지 말자.
 

 

1) 맨올로지 101 스마트 에너지 인핸서
잉카제국 원주민의 항산화 약초로 알려진 ‘타히보’ 성분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피부 손상을 개선하고 자극을 최소화하는 애프터 쉐이빙 제품으로 반투명 젤 제형. 100mL 4만3천 원 빌리프

2) 효비담 정율 클렌징폼
남성 피부를 위한 한방 클렌징폼. 중국 황제의 장수 비방인 ‘귀령집’을 재구성한 ‘발효귀령단’성분을 더했다. 각종 노폐물에 노출된 피부에 미세한 거품이 깔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130mL 3만 원 수려한

3) 배러 투모로우
젤리 타입의 블랙 컬러 수분 크림. 화이트 보습 캡슐이 수분을 충전해주며, 검정콩‧블랙베리 등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에 에너지를 준다. 70mL 3만7천 원 DTRT

+ 피부 측정 기기 'Rx-ray'
'CNP RX' 매장에서 피부 상태를 과학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Rx-ray'는 화장품 연구소 및 전문 효능평가 기관에서 사용하는 3D 멀티안면분석 진단기로, 피부 상태를 분석해 최적의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 Rx-ray에 얼굴을 넣으면 촬영을 통해 모공·주름·색소침착 수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같은 나잇대 평균 피부를 기준으로 구체적인 수치(%)가 나오기 때문. 검사를 마치면 피부 전문 카운슬러(Rx-pert)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처방받을 수 있다.


(3편에서 계속됩니다.)


진행 [Queen 김민주 기자] 사진 [Queen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