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35 (목)
 실시간뉴스
지난해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지난해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4.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등 223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2016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최근 확정·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우수(S)는 23개, 우수(A)는 88개, 양호(B)은 94개, 미흡(C)은 18개였다. 전년 대비 등급이 상승한 기관은 44개, 하락한 기관은 29개, 변동이 없는 기관은 104개로 조사되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나타난 주요 최우수기관(S등급)의 만족경영 사례로, 우선 우체국물류지원단은 CS 아카데미 운영, CS 스타 선정 등 고객 중심의 경영제도를 운영하여 고객 서비스 질을 제고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면세점에 ‘본인인증 무인시스템’을 도입하여 방문객 편의를 제고했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한류 콘서트 행사장에서 중소기업 제품의 판촉전을 운영하여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확대했다.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 고급화 및 알뜰 주유소(eX-OIL) 확대로 이용객의 만족도를 제고했다.

이밖에 가스공사는 도시가스 경감 대상자의 온라인 검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의 불편을 경감했으며, 수자원공사는 고객포털시스템을 개편하여 실시간 민원처리 현황을 공개하고 불만고객에 대한 피드백을 강화한 것으로 평가됐다.

[Queen 백준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