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35 (수)
 실시간뉴스
이달의 신간 소식
이달의 신간 소식
  • 송혜란
  • 승인 2017.04.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행복이 머무는 순간들>

당신은 행복한가요? 베스트셀러 작가 무무가 행복이 머무는 순간들을 기록한 에세이를 펴냈다. 평범한 일상 속에 숨어있던 삶은 찬란하게 빛나고, 소소한 것도 눈부시게 아름답다. 이를 단순히 에세이 작가의 필력 때문이라고 단정 짓기 어렵다. 진한 감동과 위로를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거기서 더 나아가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성찰했다고 할까.
우리는 모두 존재의 의미와 행복할 권리가 있지만, 요즘은 물질의 만족감보다 더 얻기 어려운 것이 행복이 되고 말았다. 과연 삶에서 우리를 행복의 길로 이끌어주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의 답이 모두 <행복이 머무는 순간들>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것이 때로는 상대를 위로하기 위해 건네는 소박한 빵 한 덩어리일 수도 있고, 고난 속에서도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눈빛, 사랑일 수도 있다. 혹은 거칠지만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아버지의 투박한 손길이 영혼을 비추는 작은 등불이 될 수도 있겠다.
그리고 무엇인가를 채우기 위해 분주하기보다 모든 것을 비우기위해 내려놓는 삶이 진정 행복하다는 깨달음까지…. 일상에 지치고 관계에서 상처받아 메마른 우리 마음에 행복의 불씨를 지펴줄 책이다. 그리고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듯 그가 다시 묻는다. 당신의 행복은 무엇인가요?

무무(木木) 지음 이지연 옮김 보아스 펴냄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아이가 생긴 후 모든 것이 달라져 당황스러운 엄마들에게 마음 칼럼니스트 박미라가 전하는 엄마 심리학. 혜민 스님이 “이 책은 육아, 감정, 관계, 직장에서의 고민과 갈등을 풀어내는 첫 번째 단추입니다”라고 추천해 더 믿음이 간다.

박미라 지음
펴냄

<졸혼 시대>

부부의 역할과 관계를 새롭게 바꾸는 시도가 절실한 요즈음. 일본에서는 틀에 박힌 가정생활을 송두리째 뒤엎는 새로운 삶의 태도인 ‘졸혼’이 트렌드다. 나와 가족이 더 행복해지는 관계 혁명이라는데…. 지속 가능한 결혼생활을 꿈꾼다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스기야마 유미코 지음
장은주 옮김
더 퀘스트 펴냄

<3배속 재테크를 위한 부부의 습관>

금수저도, 억대 연봉자도 아닌 평범한 맞벌이 부부는 푸념한다.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거머쥘 수 있을까? 다행히 싱글이 아닌 당신. 부부가 함께하면 돈 모으는 속도가 3배나 빨라진다. 결혼 4년 만에 내집 마련 대출금을 모두 갚은 저자의 생생한 재테크 이야기를 들어보자.

정은길 지음
북클라우드 펴냄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누가 주식으로 돈 좀 벌었다는 소문이나 전문가의 일방적인 추천만 듣고 선뜻 주식에 투자한 사람이라면 뜨끔하겠지만, 주식투자의 정석을 알려주는 아주 고마운 책이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재무제표 독법을 담았다.

사경인 지음
베가북스 펴냄

<내 마음이 지옥일 때>

“자기 속도로 가는 모든 것들은 옳다.” 지금 이 순간, 마음이 지옥인 사람에게 심리 기획자 이명수가 치유의 시를 권한다. 시야말로 공감과 통찰, 눈물과 아름다움으로 아픈 마음을 다독이는 ‘부작용 없는 치유제’임을 확신하기 때문이다. 실제 효과가 궁금하다면, 첫 장부터 펼쳐보길 바란다.

이명수 지음
해냄 펴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