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20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따뜻하고 맑은 주말, 벚꽃 구경 가세요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따뜻하고 맑은 주말, 벚꽃 구경 가세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08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7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 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주말인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으나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기온은 11도~17도로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며, 동해안 지역은 동풍의 영향으로 기온이 조금 낮겠다.

[안개]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으니 주말 나들이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겠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04시 현재, 단위 : m)
[목측]- 인천 100
[시정계]- 경기,충남 : 강화 180 연무(논산) 130 만리포 180
- 전라도 : 월야(함평) 150 고창 100 영광 90 정읍 150 강진(임실) 120

[미세먼지] 주말인 오늘은 대부분 미세먼지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와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충북은 미세먼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주말인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오늘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9일), 주말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남부동해안과 경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아침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일요일인 내일, 충북과 강원영서남부, 경남내륙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전라내륙은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9일 오전)
- 강원남부동해안, 경상동해안, 제주도 : 5mm 미만

모레(10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해상 전망]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오늘은 제주도 남쪽 먼 바다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특히, 내일(9일)과 모레(10일) 사이에는 남해상과 동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까지, 기상 특보 현황은 발효되지 않았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