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오전 흐리고 봄비, 봄나들이는 오후에 하세요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0도, 오전 흐리고 봄비, 봄나들이는 오후에 하세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09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9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 전국이 흐리고 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북부에 봄비 내리는 곳이 있다.

주말, 일요일인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 날씨가 구름이 많고, 강원 남부와 경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비가 조금 내리겠다.

또한, 일부 중부내륙은 아침까지, 남부내륙에는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기상청은 밝혔다.(기상청 04:10 발표)

* 예상 강수량(9일 오전까지)
- 강원 남부, 경북 동해안 : 5mm 미만

오늘 기온은 11도~20도로 따뜻하고, 동해안은 동풍이 불어 조금 낮겠으니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안개] 오늘 아침까지(기상청 04:00 발표),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주말 일요일인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도·강원영서·충청권·전북·부산·울산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한국환경공단은 밝혔다.

내일(10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오늘보다 다소 낮은 날씨가 되겠다.

[강풍 전망]

오늘과 내일(10일)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날씨가 되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내일(10일) 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오전에 가끔 비가 오겠으며, 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시작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10일)
- 남해안(밤부터), 제주도 : 5~10mm

모레(11일) 날씨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 영향을 받겠다.

모레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 비가 오겠고, 오전에 충청 남부와 강원 남부에도 비가 내리다 오후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해상 전망]

오늘 오후부터 내일(10일)까지 서해 남부 먼바다와 남해상 동해 남부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