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1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최고 21도, 미세먼지 걱정 없어 외출하기 좋은 날, 해상엔 강풍·풍랑주의보
[오늘의 날씨] 낮 최고 21도, 미세먼지 걱정 없어 외출하기 좋은 날, 해상엔 강풍·풍랑주의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10 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9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기온은 10도~21도로 따뜻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내일(11일) 기온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는 날씨가 되겠으며, 남부지방은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10일 밤부터 11일 오전까지)
- 제주도(10일 아침부터), 전남남해안, 경상도, 울릉도.독도(11일) : 10~40mm
- 전라도(남해안 제외) : 5~20mm
- (11일) 강원남부, 충청도 : 5mm 내외


[미세먼지]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되니 외출에 무리가 없는 날이 되겠다. 내일(11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1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강원남부와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에 오전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모레(12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는 기상청의 예보다.

[강풍 전망]

오늘 현재 전라남도 거문도·초도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기상청 04:20 현재)인 가운데, 모레(12일)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대부분 남해상과 동해 남부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기상청 04:20 현재)인 가운데, 내일(11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또한, 오늘은 남해상, 내일은 남해상과 동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기상 특보 ] (기상청 발표 4월9일 21:00 발표)

- 강풍주의보 : 전라남도(거문도.초도)
-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전해상, 남해동부먼바다,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부산앞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울산앞바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