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5 (목)
 실시간뉴스
체육특기자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발표
체육특기자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발표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7.04.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가 「체육특기자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체육특기자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 및 진로‧진학지원을 통해 ‘공부하는 체육특기자’ 육성으로 학교체육의 본질을 회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개선 방안은 체육특기자가 초중등 학교부터 대학까지 운동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체육특기자 부정 입학을 근절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기초 학습역량이 부족하여 사회 부적응자로 전락하는 문제점 등을 예방하고 다양한 진로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 교육부는 체육특기자 제도가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시․도교육청, 대학,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현장 모니터링 및 체육특기자 운영 우수사례 발굴, 대학 학사관리 기준 수립, 운영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공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개선 방안을 통해 대학별 자율규제 강화 등 체육특기자가 운동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며, 엘리트 체육과 생활 체육의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체육특기자 제도개선 방안」의 자세한 사항은 교육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ueen 박유미 기자] 사진 서울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