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2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최고 18도, 전국 흐리고 봄비, 외출 시 황사 대비하세요
[오늘의 날씨] 낮 최고 18도, 전국 흐리고 봄비, 외출 시 황사 대비하세요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11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11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날씨가 되겠다.

오늘 기온은 10도~18도로 어제보다 약간 낮아졌다. 흐리고 비가 오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전국이 흐리고 가끔 비(서울·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제외)가 오다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후부터는 차차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한편, 서울·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는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는 기상청 예보다.

* 예상 강수량(11일 오전까지)

- 경북, 울릉도.독도(낮까지) : 5~20mm
- 강원중남부, 경남 : 5~10mm
- 경기남부내륙, 충청도, 전라도, 제주도 : 5mm 미만

[ 황사 전망 ] 오늘 오후에 중국 북동지방에서 황사가 발원할 가능성이 있겠다. 오늘 우리나라에 황사 영향 여부는 발원량과 기류 변화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므로,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은 비가 오면서 대기 세정 효과로 인해 전 권역이 미세먼지 ‘좋음’~‘보통’으로 예상되어 외출에 지장 없는 날씨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참고하자.

내일(12일)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13일) 날씨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강풍 전망 ] 오늘과 내일(12일)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점검, 관리가 필요한 날씨다.

[해상 현황과 전망] 

현재, 남해 먼 바다와 제주도 전해상, 동해남부 해상에 풍랑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특히, 오늘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기상 특보]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제주도남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울산앞바다) 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