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5 (금)
 실시간뉴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펫매니저스쿨’ 반려동물 산업분야 교육기관으로 주목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펫매니저스쿨’ 반려동물 산업분야 교육기관으로 주목
  • 박소영
  • 승인 2017.04.1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펫매니저스쿨’이 반려동물 산업분야 교육기관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팻매니저스쿨에서 다루는 전문직종은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반려동물장례코디네이터, 펫뷰티션, 펫매니저,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등이 있다.

최근 반려동물 시장규모가 급속도로 커져가는 가운데 관련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반려동물 천만 시대에 이르고 있는 지금, 의료행위를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전문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반려견들의 행동교정은 함께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간단한 배변훈련 하나를 보더라도 반려견의 상황에 따라 너무나 많은 경우의 수가 존재하는 게 현실이다.

 

주위환경, 보호자와의 생활패턴, 식습관 등 여러 경우의 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이 아니라면 간단한 행동교정으로 보이는 것일지라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화된 전문교육을 받으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떠도는 내용으로는 실질적인 원인분석을 통한 해결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여기에서 전문인력의 필요성은 절실해진다. 왜냐하면 전문인력이 주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경우 적은 비용으로도 해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고 행동교정이 안되어 있는 반려견들이 많을수록 유기견으로 전락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런 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간접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유기견이 늘어남에 따라서 공적 자금이 늘어나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는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실제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이 절실하다. 그리고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와 수익창출의 효과도 크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펫매니저스쿨’은 이처럼 유기견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해결를 해결하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공감하여 탄생했다.

현재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펫매니저스쿨’은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식품관리사, 반려동물장례코디네이터, 펫매니저, 펫뷰티션,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등 전문인력을 양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