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25 (금)
 실시간뉴스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4.12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제4회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4월 10일부터 5월 2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창의적인 아마추어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교육 및 제작지원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육성하기 위한 행사로, 공모는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소년부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19세 이하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일반부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청소년부는 응모자 중 20팀을 선발하여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공모전 평가와 교육 참여 성적 등을 종합하여 상위 4개 팀에 상장과 함께 총 4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일반부는 응모한 제작기획안을 평가하여 선발된 20팀에 팀당 최대 2백만원의 제작지원비를 지원하고, 제작지원작 평가를 거쳐 4개 팀에 상장과 총 1천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지원을 강화하여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등 실무교육 외에도 성공한 선배 크리에이터의 멘토링 지원, MCN 스튜디오 현장방문 등 직업체험의 기회까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www.ra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이메일(contest@rapa.or.kr)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Queen 백준상기자]  이미지 제공 미래창조과학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