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1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최고 17도로 선선한 날씨, 전국 비, 강풍 돌풍 유의
[오늘의 날씨] 낮 최고 17도로 선선한 날씨, 전국 비, 강풍 돌풍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17 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17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발표 04:20 발표),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오늘은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비가 오다가 오전에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으며, 밤에 대부분 비가 그치겠다는 기상청 예보다.

특히, 오늘 일부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17일 밤까지)
- 남해안, 제주도 : 30~70mm(많은 곳 제주도산지 120mm 이상)
- 그 밖의 전국, 서해5도, 울릉도.독도, 북한 : 10~50mm

또한, 오늘부터 모레(19일) 사이에 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예보했다.

오늘 기온은 낮 최고 17도로 어제보다 선선하겠다. 내일(18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낮 기온은 중부지방에서는 조금 낮겠고, 남부지방은 비슷하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안개 전망] 오늘 아침과, 다시 밤부터 내일(18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황사 전망] 어제(16일) 몽골과 중국북부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차차 남동진하면서 내일(18일) 낮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겠다. 기상청은 황사의 추가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영향 지역이 매우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도록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대체로 맑은 가운데, 수도권은 대기 정체로 아침까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예보다.

오늘 현재, 건조한 날씨를 보인다. 강원도와 충청도, 경북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건조주의보(기상청 04:30 발표)
-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내일(18일) 날씨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저녁 사이에 가끔 비(남해안과 제주도 제외)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18일 낮부터 오후까지)
- 서울.경기도, 강원도, 서해5도, 북한 : 5~10mm
- 충청도,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울릉도.독도 : 5mm 내외

내일 오후에 경북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겠으니,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모레(19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해상 전망]
 
오늘 남해상과 동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또한, 오늘과 내일(18일) 날씨는 전 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예비 기상 특보 ]  (기상청 04;30발표)

(1) 강풍 예비특보
- 04월 17일 아침 : 제주도(제주도산지, 제주도북부), 전라남도(거문도.초도)
- 04월 17일 오전 : 울산, 부산, 경상남도(남해, 고성, 거제, 사천, 통영)
- 04월 17일 오후 : 울릉도.독도

(2) 풍랑 예비특보
- 04월 17일 아침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동쪽먼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 04월 17일 오전 : 남해동부앞바다, 동해남부앞바다(울산앞바다)
- 04월 17일 오후 : 동해중부전해상, 동해남부먼바다, 동해남부앞바다(경북북부앞바다, 경북남부앞바다)

(3) 호우 예비특보
- 04월 17일 오전 : 제주도(제주도산지, 제주도남부), 경상남도(거제)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