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3도, 덥고 건조한 주말, 황금연휴 강풍 미세먼지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3도, 덥고 건조한 주말, 황금연휴 강풍 미세먼지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4.29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4월 29일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한편,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어 있는 곳이 있다.

주말인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다.

오늘 기온은 15도~23도로 낮 기온은 초여름 같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가 필요하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국외 미세먼지 영향과 대기정체로 서쪽 지역과 일부 영남권은 오전과 밤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다만,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부산·경남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고 한국환경공단은 예보했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내일 일요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풍 전망] 주말인 오늘 오후부터 내일(30일) 오전까지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30일) 일요일 날씨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강원 남부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는 기상청의 예보다.

* 예상 강수량(30일 오후)
- 강원남부산지, 경북북동산지 : 5mm 내외

모레(5월 1일) 월요일 날씨는 중국 북동지방에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건조 현황과 전망]

현재, 서울 등 중부지방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가 필요한 날씨다.

[해상 전망]

내일(30일)부터 모레(5월 1일) 오전까지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한편, 내일(30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 바란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