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0 (금)
 실시간뉴스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유러피언투어 직행한다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유러피언투어 직행한다
  • 류정현
  • 승인 2017.05.04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양휘부, 이하 KPGA)가 유러피언투어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투어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 시즌부터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에게는 유러피언투어로 직행할 수 있는 시드(16번 카테고리)를 부여하고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를 제외한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3명에게는 유러피언투어 큐스쿨 1차전을 면제해주고 2차전부터 치르도록 하는 것에 합의했다.

KPGA 코리안투어 주요 선수들도 유러피언투어와의 협약을 크게 반겼다.

지난해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최진호(33.현대제철)는 "나를 포함한 모든 선수들에게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매 시즌 제네시스 대상이 목표다. 올 시즌에도 보다 열심히 노력해 제네시스 대상 2연패와 함께 유럽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GA 코리안투어 선수회 대표 김형태(40)도 "우리 선수들에게 더 많은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프로골프 선수라면 누구나 최고 무대에서 최고의 선수들과 경쟁하기를 꿈꾼다. 이처럼 실력 있는 선수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면 KPGA 코리안투어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KPGA는 1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KPGA 빌딩 10층에서 유러피언투어와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갖고 2021년까지 5년간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KPGA 양휘부 회장, 김태호 부회장을 비롯해 유러피언투어 키스 펠리(Keith PELLEY) CEO와 벤 코웬(Ben COWEN) 국제업무담당이사가 참석했다.

KPGA 양휘부 회장은 "본 협약을 통해 많은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에게 국제무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실력 있는 선수들이 큰 무대에서 대한민국 골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러피언투어 키스 펠리 CEO는 "본 전략적 협약을 통해 KPGA와 파트너를 맺게 돼 기쁜 마음이다" 라고 말한 뒤 "한국 선수들은 최근 유러피언투어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으며 골프 또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KPGA와 유러피언투어의 동반 성장을 위한 아주 중요한 단계"라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KPG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