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00 (토)
 실시간뉴스
5월 5일 어린이날 맞아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개최
5월 5일 어린이날 맞아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 개최
  • 박유미
  • 승인 2017.05.0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을 위한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를 5월 5일 하루 동안 개최한다.

 ‘생물사랑 어린이 대축제’는 어린이날과 국립생물자원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수장고 탐방 프로그램인 ‘열려라! 보물창고’, 생물 관련 퀴즈대회 ‘울려라! 생물사랑 골든벨’ 등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열려라! 보물창고’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인 약 270만 점의 생물표본이 소장된 국립생물자원관의 수장고를 어린이들에게 개방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래 생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이 생물표본을 보며 생물 전문가의 생생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울려라! 생물사랑 골든벨’ 퀴즈대회는 100명의 초등학생들이 생물자원에 관한 문제를 풀며 우리 생물에 대해 배우고, 생물다양성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으로,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국립생물자원관은 행사에 앞서 신청 누리집(www.nibrkids.com)을 개설하고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외에도 친환경 화분 만들기, 어린이 환경동요 합창단, 멸종위기종 그림 부채 만들기 등 다채로운  교육·체험·문화·놀이가 펼쳐진다.

 백운석 국립생물자원관장은 “개관 10주년에 개최되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미래 생물지킴이인 어린이들이 우리 생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한마음으로 생물다양성을 지켜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