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3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2도, 오전 6시 황사·미세먼지 속보, 강풍·건조 특보, 산불화재 예방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2도, 오전 6시 황사·미세먼지 속보, 강풍·건조 특보, 산불화재 예방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0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7일 주말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오늘 현재(기상청 06:1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서해5도에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어제(6일)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국내로 유입되어, 오늘(7일) 전국에 황사가 나타나겠으니,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기온은 15도~22도로 낮 최고 기온은 어제보다 높겠으며,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어제 강원도 건조예보 속에 강릉에 산불이 나서 진화에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오늘도 중부지방과 일부 경북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달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일요일인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충청권(충북 제외)·호남권은 ‘매우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나쁨’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지역에서도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 현황(06시 현재, 단위:㎍/㎥)- 백령도 165

오늘 황사와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날씨다.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주의보(PM10의 권역별 시간평균농도가 150μg/m3 이상 2시간 지속인 때 발령) 수준 이상으로 농도가 높아지는 곳이 많겠다. 다만, 황사 영향은 변동성이 많으므로 기상청 발표에 유의 바란다.

[내일 황사 전망] 황사는 내일(8일) 오후부터 차차 약해지겠으나, 앞으로 추가 발원량과 기류에 따라 황사 강도와 영향 범위, 지속시간이 유동적이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 미세먼지] 내일(8일) 미세먼지는 오늘과 유사할 것으로 한국환경공단은 예보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8일) 월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져 전남해안과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8일 밤)
- 제주도, 전남해안 : 5mm 내외

모레(9일) 화요일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새벽에 전라도에 비가 시작되어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강풍 현황과 전망]

오늘은 강원 영동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8일) 낮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하게 부는 날씨를 보이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해상 현황과 전망]

오늘 동해 중부 전 해상에 풍랑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 밤까지 동해상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여 시설물 관리를 해야겠다.

특히, 내일(8일) 밤부터 모레(9일)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특보] (기상청 5월6일 23:00 발표)

- 강풍경보 : 강원도(정선평지)

- 강풍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전해상- 건조경보 : 경상북도(문경),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 건조주의보 : 세종, 울릉도.독도, 대전, 서울,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포항, 영덕, 청송, 의성, 영주, 안동, 예천, 상주), 충청북도(제천, 증평, 단양, 음성, 진천, 충주, 괴산, 청주), 충청남도(홍성, 예산, 아산, 공주, 천안), 강원도(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원주, 영월, 태백), 경기도(여주, 성남, 양평, 광주, 이천, 하남, 오산, 남양주, 구리, 연천, 동두천, 과천)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