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0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중남부 오전 봄비 5mm, 황사 물러가고 미세먼지 보통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중남부 오전 봄비 5mm, 황사 물러가고 미세먼지 보통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10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10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오늘 현재(기상청 06:10 발표), 동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에는 약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남부지방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오늘, 황금연휴 끝나고 일상업무에 복귀하는 날 대체적으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저기압이 동진하고 있어 비 구름대는 더 이상 발달하지 않겠으나, 일부 지역은 출근 시간대까지 약한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은 5mm 미만으로 적겠다.그 밖의 지역에서도 오늘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 : 5mm 미만


오늘 기온은 15도~21도로 오늘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13도로 출발하고, 낮에는 서울 21도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또한, 남부지방과 부산은 21도로 오늘보다 6도가량 높겠다.

긴 황금연휴가 끝나고 첫 출근하는 날인만큼, 비에 대비해서 우산을 준비하고 일교차가 크니 겉옷을 챙기고 외출하도록.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는 예보다. 황사는 어제 비로 인하여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11일) 목요일 날씨는 대부분 지역이 오전까지 흐리고 평년 기온을 웃돌겠다. 서울은 25도, 대구는 28도까지 오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모레(12일) 금요일 날씨는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주말인 토요일(13일) 날씨는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 그리고 충북에 비예보가 있으니 외출 계획에 참고할 필요가 있겠다.
 

[해상 전망]
오늘까지 전해상에 안개가 끼겠고, 오늘은 남해상과 동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예보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