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0 (금)
 실시간뉴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농축산물 직거래장터' 개설
  • 류정현
  • 승인 2017.05.12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농산물직거래장터 모습.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중문 입구에서 지역 우수 농가를 중심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여 운영한다.

오는 5월 13일(토)부터 11월 26일(일)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되는 장터는 매주 주말에만 열린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이 주관하는 장터다.

참가업체는 경상남북도 및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20여개 농가이며, 입점 농가 모두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 판매하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만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입점 농가 모두 판매 농산물의 생산, 가공에 직접 참여한다.

장터가 매주 주말마다 열리기 때문에, 가족단위 고객이 방문 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는 직거래장터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사계절 썰매장 '슬레드힐', '워터 범퍼카', '자전거 대여소'와 함께, 도심 속 생태체험장 '꿈트리하우스'도 있다.

자녀와 함께 방문한다면 장터구경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편의시설, 매주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기에 많은 방문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농촌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장터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이번 장터 운영을 위해 렛츠런재단 및 사단법인 한국농식품법인연합회와 의기투합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직거래 장터 개설을 통해 렛츠런파크를 방문하는 고객께서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농산물의 구입하실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직거래 장터는 지자체는 물론, 지역주민까지 모두가 혜택을 누리는 지역 상생발전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한국마사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