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0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오후까지 서쪽지방 황사, 강원영동에 강한 바람, 월요일 날씨는 맑음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1도, 오후까지 서쪽지방 황사, 강원영동에 강한 바람, 월요일 날씨는 맑음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14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14일 일요일 휴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일요일인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전라도와 제주도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기온은 14도~20도로, 서울의 아침기온 14도로 출발하면서 평년보다 낮겠고, 낮에는 21도로 어제 기온과 비슷하겠다.

또한, 오늘 아침까지 전라도와 제주도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바다에서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강풍 현황과 전망] 현재, 강원영동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15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새벽부터 오후 사이에는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나타나겠다.

[황사 전망] 이 황사의 영향으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오후사이에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서쪽지역 중심으로 낮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충청권·호남권은 낮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는 예보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국의 농도가 오늘보다 다소 낮을 것으로 예보되어 월요일 출근길이 편안해 보인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15일) 월요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 기온은 서울 19도, 부산 23도가 예상된다. 한편,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는 기상청 예보다.

모레(16일) 화요일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다음 주 날씨는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으며, 다음 주 일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예보가 있다.

[해상 현황과 전망]

현재, 동해 중부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동해상은 내일(15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기상 특보] (기상청 06:00 발표)

- 강풍경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 강풍주의보 : 강원도(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 풍랑주의보 : 동해 중부 먼 바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