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4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8도, 일교차 크고 오전까지 강한 바람, 금주 날씨는 맑음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8도, 일교차 크고 오전까지 강한 바람, 금주 날씨는 맑음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15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15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월요일인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중부지방은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경기 동부와 강원영서는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는 기상청 예보다.

오늘 기온은 14도~18도로 어제보다 조금 더 낮아 선선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일교차가 커서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월요일 출근길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아침에 14도, 한낮에는 18도로 예상된다.

[강풍 전망] 오늘은 오전까지 강원영동 지역에 바람이 제법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예보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부분 ‘보통’ 수준으로 외출에 큰 지장 없겠다. 다만, 일부 중서부지역은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오전에 일시적으로 농도가 다소 높을 수 있다는 예보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국적으로 농도가 오늘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16일) 화요일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고,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16일)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분포를 보이겠다.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13도에서 한낮 22도, 전주 20도, 부산 21도가 되겠다.

모레(17일) 수요일 날씨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경상도와 강원도는 오후 한때 구름이 많겠다.

이번 주엔 별다른 비 소식은 없겠다는 기상청의 예보다. 다만, 일교차가 커서 10도 안팎으로 벌어질 때가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념해야겠다.

[안개 전망] 내일(16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과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도 동해상을 중심으로 강풍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다.

[해상 전망] 오늘 오전까지 동해 먼 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며, 내일(16일)과 모레(17일)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