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실시간뉴스
1 Door 1 Flower 어떠세요? "꽃 생활화 하세요"
1 Door 1 Flower 어떠세요? "꽃 생활화 하세요"
  • 이지은
  • 승인 2017.05.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은 침체한 화훼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꽃 생활화의 하나로 1 Door 1 Flower(이하 1D1F)를 제안했다. 이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테이블 하나에 꽃 한 송이를 놓자는 '1 Table 1 Flower' 운동과 취지가 같다.

1D1F는 사무실 문이나 벽면에 꽃 한두 송이를 꽂은 꽃병을 걸거나 붙이는 것으로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다.

벽면에 붙이는 꽃병은 자석이 있어 철로 만들어진 문에 쉽게 붙고 못걸이로도 활용 가능하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꽃병으로 인터넷 검색창에서 '멀티 화병'으로 찾아보면 된다.

이 꽃병은 좁은 실내 공간 출입문이나 벽면, 사무실 칸막이, 냉장고 등 수직면에 붙일 수 있다. 꽃병 앞과 옆에 꽃을 꽂는 자리가 있어 꽃 한두 송이로 분위기가 전환된다. 크기는 작지만 다양한 각도로 꽃을 꽂을 수 있어 손쉽게 꽃꽂이를 하면서 높낮이 관계없이 붙여 효율적인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다.

꽃은 주위 화원이나 대형마트에서 꺾은 꽃 형태로 살 수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이나 농산물직거래장터를 이용하면 더욱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농촌진흥청은 가정의 달을 맞아 1D1F 운동의 하나로 16일 전주 꽃밭정이노인복지관, 전주장애인복지관, 도담어린이집에 총 300개의 부착형 꽃병과 꽃을 전달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화훼과 이영란 농업연구관은 "사무실 문 앞에 꽃 한 송이를 꽂는 것만으로 출근길에 직원 모두의 기분이 좋아지면서 활기찬 사무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실천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를 통해 청탁금지법 이후 위축된 화훼 소비시장 활성화와 화훼농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제공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