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15 (토)
 실시간뉴스
영천 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 인기
영천 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 인기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7.05.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영천시 화남면 사천1리. 위원장 이종억)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국 362개 정보화마을에서 추진 중인 인빌체험(tour.invil.com)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도시를 떠나 마음의 여유를 찾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포도, 매실, 고구마 등 마을에서 재배 중인 제철 농산물 수확 체험 뿐만 아니라 직접 수확한 농산물로 와인, 비누, 젤리 등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가 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체험 행사와 연계해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5D 우주체험과 800mm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관찰이 가능하며, 최무선과학관, 임고서원 등 주변 관광지 견학도 즐길 거리이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재식)에서는 물품, 장소 섭외, 홍보 등 체험프로그램의 성공적 진행을 위해 다각도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종억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은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위해 마을을 찾아 주신 관광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마을에서는 앞으로 더 나은 행사 진행을 위해 신규 프로그램 개발, 마을주민 서비스 교육 등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행사 프로그램 및 일정에 대한 세부내용은 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 홈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Queen 이지수 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