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0 (토)
 실시간뉴스
주거취약계층 ‘전세임대 즉시지원’ 제도, 오는 5월 18일부터 시행
주거취약계층 ‘전세임대 즉시지원’ 제도, 오는 5월 18일부터 시행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임대주택 신청 시 즉시 지원
 



오는 5월 18일부터 전세임대주택 1순위 입주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시기와 관계없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사업시행자 또는 해당 주민센터에 언제든지 전세임대주택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기존주택 전세임대 업무처리지침’을 개정하여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전세임대 즉시지원 제도를 즉시 시행하는 것이다.

‘전세임대 즉시 지원’ 제도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세임대 즉시 지원’ 제도는 전세임대주택 1순위 입주대상자에게 전세임대 입주자 모집 시기와 관계없이, 곧바로 전세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제도이다.

‘전세임대 즉시 지원’ 제도를 통해 전세임대주택을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세임대주택에 1순위로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을 가져야 하고, 주거지원의 시급성도 인정되어야 한다.

주거지원이 시급히 필요한지 여부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사업 시행자가 신청자의 거주지 현장을 방문하는 등 확인 절차를 거쳐 최종 판단하게 된다.

전세임대주택의 신청 절차는 입주대상자 본인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사업 시행자 또는 해당 주민센터에 직접 지원을 요청하거나, 사업 시행자 등이 주거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도 가능하다. 또한, 비영리 복지기관이 지자체 또는 사업 시행자에게 주거지원을 추천한 경우에도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제도 개선을 통해서 전세임대 1순위 입주대상자가 보다 쉽게 전세임대주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세임대주택의 즉시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마이홈 콜센터(1600-1004) 또는 해당 지방자치단체 등에 문의하여 지원가능 여부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서울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