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실시간뉴스
스타팜(Star Farm)으로 농촌체험 떠나요~~
스타팜(Star Farm)으로 농촌체험 떠나요~~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5.1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대한민국 대표농장 스타팜(Star Farm)에 소비자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현장체험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스타팜(Star-Farm)이란 친환경, GAP, 전통식품 등 농식품 국가인증제에 참여한 농가 중 안전한 농식품 생산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농장으로서 농관원은 전국 470개소를 스타팜으로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다.

스타팜 현장체험 행사는 총 145회 5,3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되며, 소비자 참여 확대를 위해 농관원과 민간여행사가 역할을 분담하고, 현장체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된다.

농관원에서는 자체 선발 기준에 따라 전국 2,500여 명의 스타팜 체험 참가자를 모집하여 현장체험을 실시하고, 민간여행사에서는 스타팜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통해 약 2,800여 명의 소비자에 대한 스타팜 현장체험을 지원하게 된다.

스타팜 현장체험은 친환경·GAP·지리적표시 농산물 생산·수확, 유기가공식품 및 전통식품 제조 등 국가인증 농식품의 생산·제조체험과 GAP시설에서 농산물의 위생적인 처리과정 등을 견학하고 지역 문화탐방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스타팜 체험행사 일정 및 참여 방법 등 세부사항은 스타팜 홈페이지와 스타팜 연계 여행상품 운영 여행사인 여행스케치와 로망스투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