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4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6도, 한낮무더위, 강원영동 대기건조 속 강한 바람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6도, 한낮무더위, 강원영동 대기건조 속 강한 바람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19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19일 금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금요일인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오늘은 맑은 가운데, 기온은 20도~26도로 낮엔 초여름 더위를 보이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일부 내륙과 동해안은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으며,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으니, 옷차림과 건강관리가 필요한 날씨다.

[미세먼지] 황사 없는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도·전북·부산·울산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는 예보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국이 오늘과 비슷하겠다.

오늘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주말인 내일(20일)은 맑은 날씨 속에 덥겠다. 서울 28도, 청주 30도, 대구 31도까지 오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내일 날씨는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고 화창해 나들이하기 좋겠다. 다만, 내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고, 전남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21일) 일요일 날씨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와 전남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대체로 맑겠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중부지방에, 수요일에는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 소식 있겠으니 스케줄 관리에 참고하도록.

[건조 전망]

강원 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해상 전망]

오늘 동해중부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