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4:35 (금)
 실시간뉴스
제천시, 아름다운 주말장터 20일 첫 개장
제천시, 아름다운 주말장터 20일 첫 개장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7.05.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체험, 미니카페, 공예품, 수제 먹거리 등 풍성해진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제천시는 아름다운 주말장터를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20일 첫 개장한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주말장터는 프리마켓과 벼룩시장, 재능기부콘서트, 아이들 놀이와 체험 등이 가미된 새로운 여가문화의 장으로 한방엑스포공원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운영되었다.

시는 5월 첫 개장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4시까지 월 1회 운영한다. 우천 시에는 열리지 않는다.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장터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터에서는 가정에서 안 쓰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이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사고 팔 수 있어, 일반시민들은 물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판매금액의 10%는 자율적으로 기부하여 사회적 펀드를 조성, 복지사각지대의 저소득층 돕기와 예술 나눔 등의 공익적 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주말장터는 9월에 개최하는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맞아 한방엑스포공원에 활력을 불어 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욱 풍성해진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Queen 이지수 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