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4:35 (수)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여야 5당 원내대표 첫 회동
문 대통령 여야 5당 원내대표 첫 회동
  • 최수연
  • 승인 2017.05.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낮 청와대 상춘재에서 더불어민주당 우원식·자유한국당 정우택·국민의당 김동철·바른정당 주호영·정의당 노회찬 등 5당 원내대표와 오찬을 겸한 회동을 했다.

문 대통령의 여야 지도부 회동은 취임 열흘만으로 처음으로 이뤄진 것이며, 역대 정부 중 가장 빠르다. 문 대통령은 정파를 떠난 소통과 협치를 주문하면서 청와대와 국회 사이의 원만한 협력 관계의 토대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여소야대 국회에서 각종 입법 사항이 산적한 만큼 야당의 협조를 당부하면서 청와대도 야당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정병헌 정무수석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문 대통령께서 소통과 협조를 당부하는 자리인 만큼 국회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며 “대통령도 국회도 오로지 국민만 보고 정치를 하자는 데 방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 문제와 함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계획),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협상 등 최우선 과제로 떠오른 외교·안보 현안에 대한 문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 간의 허심탄회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회동이 새 정부 출범 후 첫 상견례 자리라는 점을 감안해 구체적인 법안 협조 등 각론에 대한 언급은 가급적 삼갈 것으로 알려졌다.이날 회동에는 청와대 측에서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전병헌 정무수석이 배석했다.
[Queen 최수연기자] 연합뉴스 TV 사진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