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한낮무더위 건강유의, 대구·경상도 폭염주의보, 강원·경상 건조주의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7도, 한낮무더위 건강유의, 대구·경상도 폭염주의보, 강원·경상 건조주의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2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20일 주말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주말인 오늘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므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오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

오늘도 한낮더위가 이어지겠다. 경상내륙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일부 내륙과 동해안은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운 여름날씨를 보이겠다.

오늘 한낮의 야외활동을 가급적 줄이고 외출 시엔 모자나 선글라스, 물 등을 지참하는 게 좋겠다. 또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도 유의가 필요한 날씨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21일) 휴일인 일요일도 서울 28도, 대전과 광주 29도로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는 곳이 많겠다. 계속해서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모레(22일) 월요일도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고온현상은 계속해서 이어지다, 다음 주 화요일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도에, 수요일에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비가 오면서 더위가 한풀 꺽이겠다.

[ 건조 현황과 전망]

현재, 강원동해안과 경북내륙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2.5m로 다소 높게 일겠다.

[해상 전망]

내일(21일)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기 바랍니다.

[기상특보](기상청 19일 10:00 발표)

- 폭염주의보 : 대구, 경상남도(합천, 창녕, 의령, 밀양), 경상북도(청도, 고령, 경산, 영천)
- 건조주의보 : 대구, 경상북도(문경, 상주),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