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5 (목)
 실시간뉴스
‘종로YBM 토익학원’ 8년간 토익 만점자 ‘바비강사’ 가 전하는 RC 신유형 전략비법
‘종로YBM 토익학원’ 8년간 토익 만점자 ‘바비강사’ 가 전하는 RC 신유형 전략비법
  • 박소영
  • 승인 2017.05.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 YBM 어학원에서 ‘토익탈출’ 강좌의 RC를 맡고 있는 바비 토익강사가 신유형에 대한 핵심 공부법을 제시했다.

바비 토익강사는 작년 5월부터 신토익 시험으로 개정된 뒤, 학생들이 이구동성 신토익에 대해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시점에 파트6,7에서 신유형에 대한 공부법 제시로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다.

 

파트6은 문맥을 이해하고 풀어야 하는 유형들이 대부분이다. 특히 시제, 어휘, 접속부사 등은 빠른 문맥파악을 필요로 한다. 신토익에서 새롭게 추가된 ‘알맞은 문장찾기’ 유형은 정답을 맞춘다고 해도 시간을 많이 소모하게 되기 때문에 수험자들에게 까다롭다. 토픽(소재) , 논지분석법과 정답 신호어(signal)을 찾아내는 연습으로 정확도와 신속도의 2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파트7 독해 부분의 시험유형은 과거보다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하도록 바뀌었다. 그러므로 읽을 것과 읽지 않아도 될 것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예를 들어 문제를 볼 때도, (A)-(D) 선택지를 신속하게 구분해야 한다.

그리고 시험에 나오는 모든 독해 지문의 논리 구조를 분석하여 빠른 추측 독해가 가능하도록 연습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중요하지 않은 부분을 빠르게 읽어나갈 수 있다. 이러한 요령을 모르면 시간이 모자라서 반드시 5~10개 사이를 찍게 된다고 한다.

YBM 어학원은 종로e4u센터, 종로센터, 강남센터, 신촌센터, 영등포센터, 건대센터, 분당센터, 부평센터 등 여러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특히 종로에만 두 센터가 있는데, 자신에게 잘 맞는지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종로e4u센터의 토익탈출 강좌는 토익책 19권 저자인 LC 담당 토미강사와 8년간 토익만점자인 RC 담당 바비강사가 맡고 있다.

바비 강사는 “7년간 RC 정답 단어만 수록한 정답 단어장, 고득점자들이 가장 많이 틀린 문제만 수록한 LC Tips, 파트7 독해 비법 핸드아웃, LC 각 파트별 요점 정리 비법노트 제공, 매달 26이상의 무료 특강, 토요일 파트2,7 총정리 특강, 매달 2회 모의고사 등 다양한 혜택을 충분히 이용하라”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