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실시간뉴스
제2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
제2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
  • 백준상기자
  • 승인 2017.05.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제2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를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상담관, 창업상담관, 홍보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 진행되며, 축산수의 분야 축평원, 방역본부, 마사회, 농협, 대한제당, 남양유업, 하림 등 161개 업체와 청장년층 취창업 희망자 6,000여 명이 참여해 정보 교류의 장을 이룰 예정이다. 기업 유형별 채용상담관 및 현장 면접장, 취업 선배 상담관으로 구성해 축산수의 분야의 668개 일자리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원활한 상담을 위해 공공기관, 농협, 사료업체 등 유형별로 분류된 기업들은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 요건에 대한 종합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일부 기업은 현장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하고 채용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다. 특히 제1회 박람회 참가자 중 취업한 선배와의 별도 상담관을 운영하며 입사 관련 준비사항, 근무 경험 등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올해는 공중방역수의사와 중ㆍ장년층 대상 한우ㆍ한돈 등 생산농장과 도축장 등 유통업체 취업 상담도 진행된다. 축산업 창업에 성공한 청년층의 실제 사례 중심의 창업 상담, 소자본 창업 상담, 창업지원정책 및 자격증 취득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청년층 창업 상담으로는 목장과 베이커리를 함께 하는 은아목장, 유제품카페로 폭을 넓힌 유진목장과 한우를 사육하는 태현농장 , 돼지를 사육하는 진양농장 등의 젊은 창업주들이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한 생생한 창업 사례 중심 상담을 할 예정이다. 동물병원, 애견삽, 메쯔거라이, 푸드트럭 등 소자본으로 간편하게 창업할 수 있는 창업상담도 진행된다.

자기자본이 부족한 신규 축산창업 희망자들을 위해 축사를 장기간 저비용으로 임대하고 축산기술을 전수해주는 축사은행사업을 비롯해 저금리 창업자금, 후계농 지원정책 등 다양한 창업지원정책을 안내한다. 이밖에도 귀농귀촌종합센터 전문가의 농지, 창업자금, 사전교육 등 종합 상담과 축산수의 분야 공인/민간 자격증에 대한 취득절차, 취득 후 진출분야 등에 관한 정보제공과 상담 등을 함께 진행한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