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45 (토)
 실시간뉴스
상주시, 선진가정문화 실천 다짐대회, 다문화가족 장기자랑대회도 열려
상주시, 선진가정문화 실천 다짐대회, 다문화가족 장기자랑대회도 열려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7.05.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준희)에서는 5월 22일 오전 10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새마을부녀회원 및 다문화가정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선진가정문화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가족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아름다운 가정 만들기를 위한 선진가정문화 보급에 목적을 두고, 식전행사로 제2새마을운동추진에 관한 홍보 영상물 상영에 이어 모범가정 표창과 다문화가족 생활수기 발표, 결의문 낭독, 읍면동 장기자랑 순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다문화가족 생활수기 공모에서 최우수로 선정된 결혼이주여성인 낙동면의 티엠파닛씨는, 쉽지 않았던 한국생활 10년을 적응해가는 과정을 사례로 발표하여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2부 읍면동 장기자랑에서는 은척면 도수진. 조흥남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우수상 6개팀. 장려상 6개팀. 화목상 11개팀. 참가자 모두가 수상하였으며, 새마을가족과 다문화 가족이 함께 화합하는 행사가 되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이정백 상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새마을  부녀회가 주축이 되어 가정을 보다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으로 가꾸어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격조 높고 품위있는 행복한 사회 공동체를 만들어 줄것을 당부하였다.


[Queen 이지수기자] 사진 상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