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0도, 찌는 무더위속 대구·경상내륙 폭염주의보, 미세먼지 ‘보통’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0도, 찌는 무더위속 대구·경상내륙 폭염주의보, 미세먼지 ‘보통’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29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29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날씨]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20도~30도로 현재, 일부 경상내륙에 폭염특보가 발표(29일 11시 발효)돼 있다.

내일(30일)까지 경상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올라 덥겠다. 그 밖의 내륙에도 낮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다시 밤부터 내일(30일) 아침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 대부분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부지역 중심으로 평소보다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국의 농도가 어제와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30일)날씨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아침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31일)날씨는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밤사이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강풍 전망]
오늘 서해안과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그 밖의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해상 전망]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또한,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살펴야겠다.

[기상 특보] (기상청 28일 16:00 발표)

- 폭염주의보 : 대구, 경상남도(양산, 합천,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경상북도(청도, 경주, 김천, 고령, 경산, 영천, 구미)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