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1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0도, 경상·전남동부 폭염특보, 미세먼지 ‘보통’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0도, 경상·전남동부 폭염특보, 미세먼지 ‘보통’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5.30 0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5월 30일 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서해안은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맑거나 구름만 끼겠으며 일부 지역에서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날 수 있겠다.

오늘도 여전히 덥겠다. 서울 28도, 대구 33도 등 남부를 중심으로 고온현상이 지속되겠다. 현재, 일부 경상도와 전남동부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올라 덥겠다.

그 밖의 내륙에도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주 중반부터는 기온이 평년 이맘때 제자리를 되찾겠다.

[미세먼지] 대부분 지역에서 전일부터 이어진 국외 미세먼지 유입과 대기정체로 농도가 높다가 오후 들어 해소되겠으나, 일부 영남권은 오후에도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은 ‘나쁨’, 그 밖의 지역(제주권 제외)에서 오전까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개 전망]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한편, 오늘 밤부터 당분간 서해안과 남해안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가 필요하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내일(31일) 날씨는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오후부터 밤사이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경상도는 오후부터 밤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31일 오후부터 밤 사이)
- 북한(30일부터) : 5~20mm
- 중부지방, 전라도 : 5mm 내외

모레(6월 1일) 날씨는 오후부터 밤사이, 전국에 비 소식 있다. 모레 아침 기온은 서울 18도, 전주 17도에서 한낮에 서울 28도, 대전 29도, 대구 31도 예상된다.

모레는 전국에 구름이 많고,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대기불안정으로 경상내륙은 오후부터 밤사이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해상 전망]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 0.5-2m로 일겠고, 안개 끼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