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50 (금)
 실시간뉴스
제천,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제천,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이지수 기자
  • 승인 2017.06.02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는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제22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내달 10일 오전10시부터 오후3시까지 제천의림지 수변무대에서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람과 자연을 잇다(Connecting People to Nature)’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 청풍명월 그린페스티벌은 기념식, 환경콘테스트, 낚시대회, 환경교육체험한마당, 희망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체험한마당이 펼쳐진다.

기념식에는 환경유공자표창, 환경선언문낭독, 꿈나무와 함께 하는 퍼포먼스가 열리며, 환경백일장과 그리기대회는 환경부장관상, 충청북도교육감상, 환경청장상, 제천시장상, 제천교육장상, 에너지공단상이 주어진다.

수중환경보호 외래어종 낚시대회에는 금상 20만원, 은상 15만원, 동상 10만원(2명), 특별상이 마련되어 있다.

함께 열리는 환경교육체험한마당에서는 별새꽃돌과학관의 ‘태양관찰’, 강원도환경보전협회의 신기한 ‘푸름이 이동차량 환경교실’, 드림하이문화예술교육센터의 ‘신나는 악기연주 체험’, 학생과학동아리의 생명톡톡, 재미쏙쏙 과학실험, 미세먼지의 썸Thing 등 13개의 다양한 교육체험과 흥미로운 아트체험, 희망프리마켓 등 34개의 체험부스가 열린다.

이번 환경콘테스트 및 낚시대회 참가신청은 단체 또는 개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한은 6월 3일까지이다. 신청서 양식은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Queen 이지수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