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2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8도, 일교차 크고 쾌청한 휴일, 건조특보 산불조심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8도, 일교차 크고 쾌청한 휴일, 건조특보 산불조심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6.04 0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4일 일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구름이 많고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나, 양은 5mm 내외로 매우 적겠다.

* 예상 강수량(4일 오후부터 저녁 사이)
- 강원영동, 북한 : 5mm 내외

대기는 매우 건조한 상태로, 서울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산불이 잇따르고 있으니 휴일 등산객 등은 산불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휴일인 오늘 서울의 아침기온이 15도로 출발하고, 낮에는 서울과 광주 28도, 부산 25도로 대부분 지역의 일교차가 10도를 훌쩍 넘겠다.

오늘은 낮은 더 뜨겁겠다. 서울과 대구의 한낮기온이 28도까지 오르고 한낮 볕이 강하므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겠다. 특히,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므로 감기예방 등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는 예보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국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절기상 망종인 내일 월요일(5일) 날씨는 따뜻한 남풍이 불어와 기온이 더 오르겠다. 낮 동안 서울과 대전 29도, 광주 30도까지 오르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6일) 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낮에 제주도와 일부 남부지방에서 비가 시작되어, 그 밖의 전국으로 차차 확대되겠다.

현충일인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사이에 전국에 비예보가 있다. 비가 오면서 기온은 잠시 주춤하다가 주 후반에는 다시 오름세를 보이겠다.

[강풍 전망]

모레(6일) 오후부터 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해상 현황과 전망]

현재, 동해 먼 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물결이 높게 일다가 차차 낮아지겠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저기압이 남기고 간 너울을 주의해야겠다. 갑작스럽게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니 동해안을 여행시 유의가 필요하다.

한편, 모레(6일)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