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20 (토)
 실시간뉴스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미국 가금류 수출협회, 피트니스 이벤트 개최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미국 가금류 수출협회, 피트니스 이벤트 개최
  • 김도형
  • 승인 2017.06.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3일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와 미국 가금류 수출협회 공동 주최의 피트니스 이벤트가 개최되었다.

30여명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피트니스 행사에서는 ‘S-Fit P.T Studio’의 대표 장민규 트레이너가 여름 맞이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한 10가지 동작을 알려주며 함께 해보는 트레이닝 시간과 함께 다이어트를 위한 건강한 식단 관리 팁도 설명하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숫자에 집착하며 식단 조절 없이 운동만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이미 많은 실패를 경험한 참가자들이라 좀 더 체계적인 이론과 부위를 위한 집중 동작에 대한 설명 그리고 현실적인 식단 관리로 올바른 습관을 가질 수 있는 다이어트 팁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 되었다.

견과류 중 가장 낮은 열량으로 스키니 넛(Skinny Nut)이라고도 불리는 피스타치오는 다이어트 기간 중 간식으로 섭취하면 좋은 식품이다.

 
     
 

미국산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주기 때문에 무리한 식단조절 보다는 식사 사이 간식으로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는 것은 에너지를 보충하며 다이어트를 하며 참을 수 없는 공복감을 도와주는 식품으로 추천하였다.

견과류 중에서도 칼로리가 가장 낮아 간식으로 즐기기에 부담이 적고 작은 알맹이에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필수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는 팁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또 하나의 식품으로는, 다른 육류에 비해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반면 단백질 함량이 닭고기보다 8% 높은 터키 (칠면조)가 소개되었다.

육류 중 유일한 수퍼푸드인 터키는 저지방,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고, 특히 지방 중에서도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예방에도 아주 좋은 식품으로 운동 후 섭취 하기에 아주 좋은 식품이기도 하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칫 영양 발란스가 깨지기 쉬운 식단에 고단백질 공급에 맛도 있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터키를 재료로 터키 샌드위치, 터키 샐러드등을 섭취한다면 균형 잡힌 아주 좋은 식단이 될 수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포인트 동작과 식단 관리를 위한 영양 팁을 한 시간여에 걸쳐 전문가로부터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레이닝과 영양 클라스가 끝나고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와 미국 가금류 수출협회에서 준비한 피스타치오와 터키햄를 활용하여 운동 후 섭취하면 좋을 터키샌드위치와 터키샐러드를 시식하며 집에서도 쉽게 다이어트 식단 재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Queen 김도형]    자료 제공: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미국 가금류수출 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