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20 (목)
 실시간뉴스
양평군, 수도권 근교형 힐링 숲길 양평쉬자파크-상원사간‘지여우길’조성
양평군, 수도권 근교형 힐링 숲길 양평쉬자파크-상원사간‘지여우길’조성
  • 김도형
  • 승인 2017.06.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최근 수도권 근교형 힐링 숲길인 양평쉬자파크에서 상원사를 잇는 숲길인 ‘지여우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수도권에 쾌적하고 안전한 힐링 숲길을 찾는 탐방객 증가에 따라, 양평쉬자파크와 상원사 및 용문사를 잇는 힐링비즈니스벨트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이번에 개설된 숲길은 양평읍 백안리 소재 양평쉬자파크를 거쳐 용문면 연수리의 용화사~밀알기도원 입구~백운암(수도골)~연안마을(보릿고개마을)을 잇는 노선길이 9.38km의 구간으로, 소요시간은 편도 3시간 정도로 수도권에 힐링을 위한 숲길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개방된다.

숲길명칭인 지여우길은 ‘지금, 여기, 우리숲길’을 줄인 순수 우리말로 공모절차를 거쳐 선정되됐으며, 안내판은 국민디자인단의 의견을 수렴해 설치헸다.
숲길에는 야자매트 2km, 종합안내판 1개소, 방향표지판 5개소 및 테크로드 2개소와 안전로프 등의 시설물이 설치되었다.

양평쉬자파크에서 상원사 구간에 조성된 지여우길은, 기존의 산정상을 오르는 등산형 코스가 아닌 사람이 힐링을 느끼는 최적 고지인 해발 400m 높이에서 수평으로 이동하면서 산림을 걷는 힐링형 숲길이다.

 

출발점인 양평쉬자파크에서는 그동안 양평군에서 조성한 아름다운 공원과 헬스투어코스, 산림교육센터, 치유의 숲 등이 조성중이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구간 중간에서 물맑은 양평 산림의 계곡 및 용문산과 백운봉의 산세를 느낄수 있으며, 구간 종점에서는 연수리 양평보릿고개마을의 여러가지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군청 산림과 관계자는 “양평군은 2018년에는 미개통구간인 ‘용문면 연수리 수도골~상원사 구간’ 약3km 조성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며, “지역주민의 정서를 담은 스토리텔링 레저구간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