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실시간뉴스
영천시, 2017 일자리 채용한마당
영천시, 2017 일자리 채용한마당
  • 김도형
  • 승인 2017.06.0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17개 우수기업체 참여, 60여명 일자리 채용 성과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8일 영천상공회의소 컨퍼런스홀에서 영천상공회의소(회장 송재열) 주관으로 영천시취업지원센터(센터장 윤승오)와 함께 새 정부 최우선 정책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17 영천채용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영석 영천시장, 김순화 영천시의회의장, 김수용 도의원, 이장준 도 청년취업정책담당을 비롯 도내 상의회장, 취업관련 종사자, 대학생, 고등학생 등 청년구직자, 기업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한 채용한마당 행사는 ㈜화신 등 지역의 17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294명이 면접을 실시했으며, ㈜영진, 법률구조공단 등 3개 업체에 사무관리직, 기술직 즉석 채용을 비롯한, 면접자 중 기업 심사 전형을 거쳐 우수인재 60여명이 채용 확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대구지방고용노동청경상고용복지플서스센터, 영천여성새일센터 등 6개 유관기관들도 동참해 구직상담과 취업컨설팅을 실시했으며 구직자의 편의를 위해 행사장내에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휴게실 운영, 음료수 무료제공으로 구직희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행사가 되길 바라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행사장 내 부스를 방문해 구직자들을 격려하며 기업 관계자에게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를 주관한 영천상공회의소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는 기업체 및 유관기관과 연계해 취업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