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0 (목)
 실시간뉴스
양평물맑은시장, 경기행복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7천만원 사업비 확보
양평물맑은시장, 경기행복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7천만원 사업비 확보
  • 김도형
  • 승인 2017.06.1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양평물맑은시장이 경기행복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7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행복시장이란 경기도 내 전통시장의 특화요소를 강화해 지역 거점으로 육성하고, 고객과 상인, 시장을 축으로 하는 화합 분위기 조성으로 지역경제를 행복하게 만들고자 하는 사업으로, 문화창조형, 공유적 시장경제형, 북부권역활성화화형 등  세가지 유형으로 공모가 진행됐다.

양평물맑은시장은 이 중에서 공유적 시장 경제형(농촌 공동체 강화형)으로 응모해 최종 선정됐으며, 사업 선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친환경 로컬푸드를 활용한 브랜드개발과 스토리텔링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시장 쉼터 내 창업체험센터 공간을 활용한 청년 상인 입점 지원으로 지역 거점 시장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양평군정의 5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시장상인회와의 유기적인 소통으로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진행해 온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지속성을 담보하고, 양평만의 특색을 강화해 전국에서 으뜸가는 시장을 만들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행복시장의 총 사업비 1억 7천만원은 도비가 1억 5천 7백만원이며, 자부담이 1천 3백만원이다.


[Queen 김도형]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