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0 (금)
 실시간뉴스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통해 마이스 고객 유치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 통해 마이스 고객 유치
  • 김도형
  • 승인 2017.06.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은 청송군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유치 마케팅과 개최 지원을 전담하는 기구인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이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15일(목), 16일(금) 양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최대 마이스 박람회 ‘2017년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에 참가하여 청송군의 특별한 컨벤션 개최 환경과 마이스 지원 조례 정책을 홍보하고 유치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관광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ME)’에는 300여 개 국내 마이스 관련 기관·기업이 참여하고 마이스·관광 시장 다변화에 초점을 맞춰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와 인도, 몽골, 구 미주 지역 등 28개국, 300여 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한다.

청송마이스관광뷰로사업단은 마이스 얼라이언스(대명리조트,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연수원, 주왕산관광호텔)와 함께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공동 유치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인 상담실적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업회의, 워크숍, 학술회의, 교육행사, 이벤트 등 청송군에서 행사 개최를 희망하는 주최자를 대상으로 사전 접촉하여 한국가스연맹, 한국약용작물학회 등 국내 바이어 13개사, 해외 바이어 6개사 등과 비즈니스 상담 약속을 완료한 상태다.

이와 더불어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념한 포토존 이벤트, 청송 명물 사과자판기를 활용한 사과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청송군의 특별한 컨벤션 환경과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본 엑스포에 직접 참가하여 뷰로 사업단과 함께 유치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한 한동수 청송군수는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6월 28일(수) 개장하는 청송대명리조트, 상주∼청송∼영덕 고속도로 개통을 적극 홍보하여 청송을 MICE와 문화관광 도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청송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