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일부내륙 폭염주의보, 한낮 외출시 모자, 물 준비
[오늘의 날씨] 낮 기온 31도, 일부내륙 폭염주의보, 한낮 외출시 모자, 물 준비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7.06.17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6월 17일 토요일 주말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기상청 04:00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구름이 많겠다.

아침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으니 안전운전이 필요하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일부 내륙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3℃ 내외로 올라 더운 곳이 많겠다. 서울과 대전, 광주, 대구 모두 32도까지 오르겠다. 이번 주말 동안에도 비 소식 없이 불볕더위는 계속되므로 농작물관리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예보했다.

한편, 당분간 더위가 이어지면서 폭염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도록.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휴일인 내일(18일) 날씨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 30도, 춘천과 전주, 대구는 33도로 한낮기온이 더 오르겠다.

내일과 모레(19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음 주에도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해상 전망]

오늘은 서해상, 내일(18일)과 모레(19일)는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오늘 오전까지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신경 써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