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실시간뉴스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팔뚝, 지방흡입시술로 교정가능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허벅지, 팔뚝, 지방흡입시술로 교정가능
  • 박소영
  • 승인 2017.06.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일 이른 폭염주의보가 계속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이 시작되면서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에 돌입하거나 운동으로 몸 만들기에 열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체중은 감소하지만 허벅지나 팔뚝살은 그대로 유지된 채 원하지 않는 부위만 살이 빠지는 부분비만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의 속은 뜨거운 날씨만큼 타 들어간다.

운동과 식이요법은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주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지만 팔뚝이나 허벅지 등 특정부위는 살이 쉽게 찌며 근육이 형성되기 쉽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날씬한 라인을 얻기가 쉽지 않다.

특히 허벅지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피하지방이 가장 많고, 집중적으로 쌓이는 부위로 다른 신체부위보다 운동량이 적어 지방분해가 어려우므로 살이 가장 늦게 빠진다. 게다가 더운 여름철에는 허벅지 지방이 많은 경우 맨다리로 스커트나 핫팬츠 착용시 걸을 때 안쪽 허벅지 살이 쓸려 붉어지거나 상처가 생기는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처럼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도 빼기 힘든 팔뚝과 허벅지는 지방흡입시술 등 의료적인 도움을 받았을 때 만족도가 큰 부위로, 지방세포 수를 줄여주어 운동이나 다이어트 없이도 날씬한 팔 다리를 가질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비만환자의 체중감량을 위한 수술로 알고 있는 지방흡입수술은 과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해 몸매를 교정하는 수술로, 정상체형이거나 마른 체형임에도 불구하고 특정부위에만 살이 붙어 도드라진 경우 시술 받게 된다.

백학순 피부과 전문의는 “흔히 지방을 최대한 많이 빼는 것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지방흡입 1회 수술시 제거 가능한 지방의 양은 3,000~5,000cc 정도이며 신체 부위마다 지방층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신체적 균형을 고려해 전문의와 신중하게 상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어코니아 레이저의 경우 지방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액화시키는 비만치료 레이저로 단단하게 뭉쳐있는 지방을 녹인 후 흡입하게 되므로 몸에 부담을 덜어주고 피부표면이 울퉁불퉁 해지는 현상을 예방하며 회복속도도 빨라진다.

또한 지방조직에 직접 맞닿아 열을 가해 용해시키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는 허벅지나 팔뚝, 복부 등 국소부위의 지방층을 효과적 분해해주며 지방이 제거된 부위의 피부 진피층을 자극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압박복 입는 기간을 단축시켜 주는 등 지방흡입 후 사후관리에도 사용된다.

백학순 피부과 전문의는 “어코니아 레이저로 외부에서 지방층을 녹이고 아큐스컬프 레이저로 지방을 용해시켜 병행하여 사용해 지방조직을 물처럼 용해시킨 가느다란 지방흡입관을 이용한 부드러운 핸드메이드 흡입으로 체외배출이 되도록 두 가지 레이저를 병행하여 진행할 경우 좀 더 디테일한 라인을 완성할 수 있으며 수술 후 동통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