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20 (금)
 실시간뉴스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잇따라 발생, 여행 중 감염 주의하세요
필리핀 여행 시 콜레라 잇따라 발생, 여행 중 감염 주의하세요
  • 이지은
  • 승인 2017.06.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여행 시 올바른 손 씻기·식생활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질병관리본부는 필리핀 세부 여행 후 제주항공 7C2406편을 이용하여 6월 14일에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우리 국민이 세 번째 해외유입 콜레라 환자(남성, 83년생)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동 환자는 수양성 설사, 구토 증상이 6월 13일부터 있었으며, 6월 14일에 국내 입국 시 인천공항검역소에서 대변배양검사를 한 결과, 6월 16일에 콜레라균(V. cholerae O1 Ogawa)이 확인되었다.

검사결과 확인 즉시 환자 주소지인 경기도 남양주시 보건소에서 환자 역학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국내 체류 기간 접촉자에 대해 발병감시 및 진단검사를 통해 추가환자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

필리핀은 2017년 2월 10일부터 콜레라 발생 우려로 검역감염병 오염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올해 발생한 3명의 해외유입 콜레라 환자 모두 필리핀 세부를 여행 후 발생하였다.

우리 국민이 필리핀을 여행하는 경우에 올바른 손 씻기, 안전한 식생활 등 동남아 여행자를 위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당부하였다.

질병관리본부는 동 항공기를 이용한 승객이거나 최근 필리핀을 여행한 후 심한 수양성 설사·구토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해외여행 여부를 의료진에게 알리고 콜레라 검사를 받도록 하고, 콜레라 환자를 진단 및 치료한 병원은 지체없이 관할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콜레라 등 질병 정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보건복지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