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40 (금)
 실시간뉴스
ADHD·우울·학교부적응 청소년, 디딤센터로 오세요!
ADHD·우울·학교부적응 청소년, 디딤센터로 오세요!
  • 이지은
  • 승인 2017.06.2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 주요 시설


여성가족부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우울증 등 정서‧행동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국립중앙청소년디딤센터’(이하 ‘디딤센터’) 2017년 하반기 장기 치유과정 참가 청소년을 오는 6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장기과정은 8월 21일부터 12월 15일까지 4개월 동안 6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디딤센터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대안교육 위탁기관으로 지정되어, 청소년들은 참가 기간을 수업일수로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인 청소년쉼터, 학교, 위(Wee)센터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디딤센터는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 지원으로 운영되며, 만 9~18세 정서‧행동문제 청소년들이 상담 및 정신의학적 진료, 대안교육, 진로 탐색 및 각종 체험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2년 개원 이래 지금까지 총 4천여 명이 치유 지원을 받았으며, 대다수 참가 청소년의 우울·불안 정도가 감소하고 자아존중감‧정서적 안정감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5년부터는 참가 청소년의 가정에 패밀리멘토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자녀 양육 및 의사소통 방법 등 정서적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가정으로 돌아갔을 때 가족 구성원과의 상호 이해를 통해 관계를 개선하고 치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향후 패밀리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치유 프로그램 내실화를 통해 정서·행동문제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여성가족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