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10 (금)
 실시간뉴스
농생명과학분야 연구교육으로 ‘과학이 즐겁다!’
농생명과학분야 연구교육으로 ‘과학이 즐겁다!’
  • 이지은
  • 승인 2017.06.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전북혁신도시 양현고등학교 과학중점 교육 협력

농촌진흥청은 22일 양현고등학교 연구교육(R&E)에 협력하기 위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자문을 맡은 농촌진흥청 전문가 8명, 양현고등학교 지도교사와 학생 50명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학생들은 토양화학, 식물병, 실내정화 등 8개 주제에 대해 탐구 활동을 하며 농촌진흥청 전문가는 이론 및 수행방법 등에 자문하면서 연구윤리를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농촌진흥청은 과학융합인재 양성과 이전지역인 전북혁신도시의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6년부터 과학중점학교의 연구교육(R&E)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왔다. 올해도 양현고등학교의 '농생명과학분야 과학융합인재 양성 연구교육 프로그램'을 6~11월까지 6개월간 협력·추진한다.

이번 발대식에서 양현고등학교 김갑식 교장은 "지난해 연구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도전정신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올해도 '배움이 즐거운' 탐구 활동이 되기를 기대하며 농촌진흥청의 지원에 매우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박교선 연구정책과장은 "이번 연구교육이 학생들의 진로와 전공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에 상생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Queen 이지은 기자] 사진 [농촌진흥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