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30 (금)
 실시간뉴스
강화군보건소, 어린이 건강 인형극 개최
강화군보건소, 어린이 건강 인형극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7.06.2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습관 생활화 유도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21일 강화문예회관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교사 7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양 및 운동 건강 인형극’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식습관 및 운동 습관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호기심과 관심을 유발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한 동기부여와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날 공연된 인형극 '도도요리사와 마법사'는 건강한 재료로 요리를 하던 행복마을의 도도요리사가 마법사에게 납치당해 인스턴트 재료로 요리하라고 괴롭힘을 받게 되고,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던 마법사는 결국 돼지로 변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공연을 관람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매년 이런 공연을 마련해 주고 있는 군 보건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은 우선 영양, 비만, 신체활동 등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강화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