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0:40 (금)
 실시간뉴스
고대 왕국 대가야 로의 오감(5感)여행
고대 왕국 대가야 로의 오감(5感)여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7.06.2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군, 농촌체험여행 공모사업 선정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 구축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억(국비 5천만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지역단위 농촌관광시스템’은 지역내 자원(농촌자원, 관광자원)을 융합한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체류형 농촌관광, 농산물 판로 확보, 단체여행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된다.

 

 본 공모사업은 전국에 걸친 사업신청을 통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고령군을 포함한 전국 5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선정된 지자체에 브랜드 콘텐츠 개발, 플랫폼 구축, 네트워크 조직화 및 교육, 여행비용 일부 인센티브 지원 등 올해 5,000만 원을 지원하고 평가를 통해 3년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통통한 고령 농촌체험여행”이라는 주제와 “찬란한 고대왕국으로의 오감(五感)여행”이라는 부제로 도시와 농촌, 농촌과 농촌과의 소통으로 도시민에게는 향수를, 농촌간의 상호 협력을 유도하여 대가야의 “의(衣)”/“식(食)”/“주(住)”/“락(樂)”/“휴(休)”를 알자”의 5개 프로그램으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본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찬란한 고대왕국 대가야를 느끼고, 농가에서의 하룻밤을 보내며, 농촌의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면서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관광 발전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은 물론 대가야를 제대로 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고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