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45 (토)
 실시간뉴스
사회교육중앙회,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20가지 취업자격증 종류 무료직업교육 실시
사회교육중앙회,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20가지 취업자격증 종류 무료직업교육 실시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7.06.2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 취지로 취업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전업주부 및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은퇴 및 퇴직예정자를 위해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해당분야 직업의 취업진출을 위한 20가지 개설자격증종류 무료교육 취득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원은 심리상담사분야와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총 20가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무료직업교육은 개설과정 중 희망하는 3과정까지 합격여부 무관하게 강의료와 자격시험응시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온라인 4주에서 6주의 기간에 강의와 최종자격시험이 이루어지며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개강 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종류와는 지원취지가 다르므로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이나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의 별도 제출서류는 없으며 해당분야에 관심 있는 고졸학력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추천인에 “ 사회교육 ” 이라고 입력 후 수강신청하면 무료접수 처리된다.

개설 자격과정에 해당되는 분야 중 심리상담 분야는 다양한 내담자의 특성(정서상태, 심리유형, 연령 등)을 고려한 심리학적 기법이나 요법을 활용하여 심리검사분석과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아동청소년 지도 분야는 아이들의 학습능력발달, 인성교육 및 진로적성검사 관련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수업을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심리상담사 분야 개설과정은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내담연령별 특성화된 과정과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등 치료매개별 전문화된 과정이 있으며 심리분석상담사, 명리심리상담사 등 심리검사도구별 초점을 맞춘 과정이 있다.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는 심리유형을 기준으로 한 과정으로 심리상담센터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상담교육시설과 기업체의 인사담당자, 종교시설 등의 다양한 상담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아동청소년 지도사 분야 개설과정 중 독서지도사와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영재창의지도사는 학습능력향상 지도를 위한 과정이며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과 진로지도에 초점을 맞춘 과정이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의 학교기관, 문화센터와 아동복지센터, 학습클리닉센터와 학원 및 공부방 등 다양한 학습시설에서 필요로 한다.

교육원 자기계발 지원담당자는 “해당분야를 미래유망직업 이나 여성의 미래유망직종, 평생직업과 요즘 뜨는 직업으로 취업준비를 할 경우 관련된 취업정보 사이트나 구인구직 일자리사이트의 채용공고를 확인해 보기도 한다. 이에 교육비 부담 없는 이번 무료지원을 통해 미래유망자격증종류의 취득과 주부여성유망자격증 추천안내, 현재 준비여건을 고려한 노후대비 따기 쉬운 자격증상담 등을 받아보기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