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30 (목)
 실시간뉴스
영천·상주고속도로 개통기념 마라톤대회, 전국최초 고속도로 외승 이벤트 열려
영천·상주고속도로 개통기념 마라톤대회, 전국최초 고속도로 외승 이벤트 열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7.06.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산업 선도도시로서의 영천시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4일 영천~상주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하는 걷기&마라톤 대회(On the Highway MBN 걷기&마라톤 대회)가 동영천IC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는데, 사전 이벤트 행사로 고속도로 외승(야외승마)도 함께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 행사는 전국 최초로 영천시승마협회와 승마동호인이 합심하여 아이디어를 내어 전국마라톤협회와 영천시체육회에 건의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한 행사 참가자는 “영천시가 말의 도시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마라톤행사에서 말을 이렇게 직접 보니, 정말 실감이 난다”고 했다.

동영천IC에서 신녕IC까지 17km의 고속도로를 달리는 “Riding on the Highway” 이벤트는 약 30분간 이어졌고,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20여필의 말들이 뛰어가는 멋진 장관이 연출되었다.
 
정재훈 영천시승마협회장은 “영천시승마협회가 주도하여 전국 최초로 고속도로 외승이라는 것을 하게 되어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특히 영천~상주 고속도로는 경상북도 호스월드 말산업 특구 지역인 영천-군위-의성-구미-상주를 모두 통과하게 되어 대마대로라는 의미에서 감명이 깊다.”고 말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영천~상주 고속도로 개통기념 마라톤대회에 영천시가 말산업 중심도시임을 알리기 위해 20여필의 말이 뛰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말산업 선도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