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마사회, 해외 전문가 초청 마차(운행) 교육
한국마사회, 해외 전문가 초청 마차(운행) 교육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7.06.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다양한 레저 관광 콘텐츠 개발 및 보급을 위해, 해외 전문가를 초빙해 6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운주산승마조련센터에서 마차(운행)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차는 승마산업의 다양성 모색과 농어촌형 승마시설의 맞춤형 상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말산업 특성화 관계자에게 새로운 말산업 분야를 소개하고 농가에게 마차 운행 기술을 보급해 마차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로 농가 발전을 이루자는 취지로 추진되었다.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마차 운영과 자격증 제도 정립을 위한 초석으로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영천시가 후원해 해외 전문가를 초빙, 홀스맨쉽과 안전, 하네스와 장구, 말 관리법, 마필 원운동, 개인별 마차 운용 등을 교육하고 있다.
 
이번 교육의 전문가 맥스웰 제임스 피어스(Maxwell James Pearcesms) 는 마차 운행 경력 35년으로 호주 마차 운영 부협회장을 맡고 있으며, 세계 마차 운영술 심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이수 후엔 자격검정을 거쳐서 호주 EA Lever 1의 수여증이 부여된다. 특히 이 과정은 마차운영 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어 마차 운영 농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Queen 김도형 기자]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